<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AIA생명은 지난 1월 출시한 ‘무배당 AIA 초간편 암보험’ 이 출시 한 달 만에 약 8000건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한 가지 질문만으로 가입할 수 있는 암보험이다. 만성질환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특정 질문만 통과하면 최대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암과 주요 3대 질병인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을 모두 한 번에 보장받을 수 있다.

먼저 주계약에서는 일반암 진단 시 최대 3000만원을 지급한다. 이때 일반암은 물론 특정암(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진단까지 각각 보장한다.

또 특약으로 보장하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진단급여금 역시 각각 최대 3000만원을 지급한다.

그 밖에도 특약을 통해 허혈성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뇌경색증 진단급여금까지 보장한다. 뇌경색증 진단의 경우 ‘AIA 초간편 뇌경색증진단특약’에 가입 시 최대 1000만원을 보장한다.

AIA생명 제갈근창 DM영업팀장은 “이번 상품은 특히 기존에 입원, 수술 이력 등으로 당사의 일반 보험 가입이 거절된 경우에도 특정 질문만 통과하면 가입이 가능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암보험은 만기환급금이 없는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30세부터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10년 만기로 최초 가입 후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