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NH농협카드)
(사진: NH농협카드)

<대한금융신문=유정무 기자> NH농협카드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개그맨 양세형과 함께 착한 소비 확산을 홍보한 ‘형아왓씀’ 영상 2탄을 유튜브 등에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친환경 종이로 일상 물건을 제작해 환경문제 개선에 앞장서는 ‘페이퍼팝’을 소개했다. 페이퍼팝은 자원 선순환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표방하는 스타트업이다.

영상에서는 페이퍼팝이 침대와 책상 등 가구를 종이로 제작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다양한 미션 수행으로 올바른 씀과 선한 영향력의 가치를 설명했다.

페이퍼팝의 종이가구는 조립 및 분리가 쉽고 무게도 가벼워 손쉽게 운반할 수 있다. 제품 제작 시 코팅이나 접착제 사용도 최소화해 그린슈머들(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 구매를 지향하는 소비자)에게도 관심받고 있다.

아울러 농협카드는 오는 28일까지 ‘형아왓씀 2탄’ 감상평 이벤트를 공식 SNS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환경을 보호하는 착한 가게와 그린슈머 고객을 연결하는 구심점이 돼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