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푸본현대생명은 ‘음성텍스트변환(STT) 및 텍스트 분석(TA)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은 해당 기술이 전화를 이용한 보험통신판매(TM)와 콜센터 고객상담에 최적화된 음성인식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통화 내역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능과 보험통신판매 및 고객과 상담 과정에서 발생되는 중요한 내용과 키워드 중심의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보험통신판매시 주요설명의무 이행 여부 및 금칙어 탐지 기능을 적용해 불완전판매 사전예방 기능을 강화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 개선과 영업효율 향상을 위해 ‘음성텍스트변환 및 텍스트 분석 솔루션’ 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화를 통한 영업프로세스 고도화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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