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SC제일은행은 새학기를 맞아 자유입출금통장 ‘자녀사랑통장’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쪽이 부자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금쪽이 부자 만들기 이벤트는 만 18세 이하 자녀 명의로 자녀사랑통장과 퍼스트가계적금(자유적립식, 만기 12개월 이상)에 신규 가입하고 자녀사랑통장에서 퍼스트가계적금 계좌로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부자 만들기 응원금’ 1만원을 자녀사랑통장으로 지급해준다.

이때 반드시 내달 자동이체를 통해 퍼스트가계적금 계좌로 입금을 완료해야 한다. 이벤트 조건 충족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 아이패드, 2등(3명) 에어팟프로, 3등(5명) Aesop 바디워시세트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오는 31일까지 SC제일은행 영업점에서 상품 가입 후 이벤트에 신청하면 된다. 응원금 지급과 경품 당첨자 발표는 오는 5월 중순에 할 예정이다.

SC제일은행 수신상품팀 배순창 부장은 “자녀사랑통장은 예금액이 많고 출금 횟수가 적을수록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종합 상해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자녀의 미래를 위한 목돈 마련에 적합하다”며 “건전한 저축 습관도 기르고 응원금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녀사랑통장은 만 18세 이하 개인고객 전용 금리우대 자유입출금통장으로 적용 금리는 매 3개월 예금 평균 잔액이 △10만원 미만 연 0.1% △1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연 0.2%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연 0.3% △100만원 이상의 경우 연 0.5%다.

단 매 이자 계산 기간 10회를 초과해 출금할 경우 최저약정이율인 연 0.1%가 적용되지만 스쿨뱅킹 관련 자동이체나 퍼스트알리미(SMS)수수료 출금거래는 출금횟수에서 제외된다. 부모가 자녀 명의 통장을 대리로 개설할 때는 가족관계 확인서류, 친권자 신분증, 도장을 지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