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2 17:45 (수)
신한은행, ESG 경영 우수기업 우대 대출 출시
신한은행, ESG 경영 우수기업 우대 대출 출시
  • 안소윤 기자
  • 승인 2021.03.1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신한은행은 ESG 경영 우수기업 및 그 협력사를 대상으로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 ESG 우수 상생지원대출’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은 경영 및 투자에 대한 의사 결정 과정에서 재무적 요소뿐 아니라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하는 방식으로 그린뉴딜, ESG 공시 의무화 추진 등 관련 정책과 제도에 이어 최근 재계의 잇따른 ESG 경영 선포 등 기업경영의 핵심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신한 ESG 우수 상생지원대출’은 이러한 관점에서 신한은행이 자체적으로 선정한 ESG 경영수준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연 0.2%~0.3% 금리우대 등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ESG 경영의 핵심인 ‘중소협력기업과의 상생’ 실천을 통해 ESG 경영의 선순환을 지원하고자 ESG 경영 우수기업 뿐만 아니라 우수기업이 추천한 협력사도 대출 이용이 가능하게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신한 ESG 우수 상생지원대출’을 시작으로 실질적인 ESG 관련 금융지원 및 투자를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금융의 본업을 통해 ESG 경영의 선순환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20년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적도원칙에 가입하고, 최근 탈석탄 금융을 선언하는 등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