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2 18:00 (수)
하나은행-케어닥, 실버케어 협력사업 추진 MOU
하나은행-케어닥, 실버케어 협력사업 추진 MOU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1.03.1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하나은행 CIB그룹 박지환 부행장(오른쪽)과 박재병 케어닥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하나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하나은행은 노인 돌봄 서비스 중개 플랫폼 기업인 케어닥과 ‘실버케어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케어닥은 전국 요양시설 및 노인 돌봄 서비스 전문가를 중개해준다. 월 활동 간병인 수 1700여명, 실 사용자 3만명에 이르는 업계 1위 플랫폼 업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간병비 수납 및 정산시스템 개발 △실버케어 시장 관련 맞춤형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제공 △실버케어산업 관련 플랫폼 공동 개발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케어닥의 플랫폼에서 간병비 입금부터 간병인에 대한 급여지급 등 정산 자동화를 위한 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플랫폼 이용자들을 위한 치매 대비형 신탁, 시니어 보험 등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한다.

또 케어닥은 식품, 의료, 복지용품, 상조 등 시니어 생애주기 전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니어 라이프 케어 플랫폼’으로 사업 확장을 위해 하나은행과 시스템 공동 개발 등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CIB그룹 박지환 부행장은 “고령인구의 증가로 실버산업이 성장하면서 뉴시니어로 소비층이 변화하는 등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면서 “하나은행은 기업형 돌봄 시대에 대비해 경쟁력 있는 기업과 다양한 협력 및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