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30 10:10 (금)
신한금융,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 론칭
신한금융,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 론칭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1.03.1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19일 그룹의 새로운 브랜드 채널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첫 번째 캠페인인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의 줄임말로 스타트업, 청년, 소상공인, 지역사회 등 대한민국의 다양한 구성원들의 성장을 돕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 및 가능성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디지털 광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모든 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고자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한금융은 우선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를 론칭하고 혁신성장 플랫폼 ‘S² Bridge(신한 스퀘어 브릿지)’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광고 및 홍보를 지원하기 위한 SNS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유튜브 채널인 ‘라이프타임’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예능 방식으로 담아 총 8편의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영상을 만들었다.

특히 영상에는 연예인 김종민과 신지가 각각 기발한 프로덕션의 메인 PD, 조연출로 출연한다.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영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기발한 프로덕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한다. 라이프타임 유튜브에서는 오는 26일 방영 후 격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은 내달까지 신한 스퀘어 브릿지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에 더 많은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국민 카피 공모전인 ‘기발한 카피전’을 진행한다.

기발한 카피전은 참여자들이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본인들이 응원하는 스타트업의 홍보 카피 문구를 만들어 게시하면 된다. 이 중 우수작을 선정해 스타트업들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 배너 이미지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홍보, 마케팅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들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색 있고 차별화된 광고 캠페인으로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성장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