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7 08:35 (화)
흥국생명, 박춘원 신임 대표이사 선임
흥국생명, 박춘원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유정화 기자
  • 승인 2021.03.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주총서 신임 대표로 취임
"보험산업 전문성 갖춘 베테랑"
박춘원 흥국생명 신임 대표이사.
박춘원 흥국생명 신임 대표이사. (사진=흥국생명)

<대한금융신문=유정화 기자> 흥국생명은 서울 본사에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에 박춘원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1962년생인 박춘원 신임 대표는 한양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성화재에 입사해 경영관리팀장과 삼성화재손해사정서비스 대표이사 등의 직책을 역임한 뒤 2016년 흥국화재로 자리를 옮겼다.

이어 2016년 10월에 흥국생명 경영기획실장을 거쳐 같은 해 12월부터 2019년까지 고려저축은행 대표이사를 지낸 후 지난해 1월부터 흥국생명 기획관리본부장을 역임했다.

흥국생명 측은 박 신임 대표가 30년 이상 보험산업에 종사한 전문성을 갖춘 리더로서, 저출산∙고령화∙인구감소로 대변되는 저성장 시대에 직면한 흥국생명을 지속 가능한 보험사로 성장시키는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박춘원 신임 대표는 취임사에서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혁신을 통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며 “IFRS17 등 새로운 제도 도입에 대응, 세밀한 리스크 관리로 재무 건전성을 향상시키고 지속가능 경영의 안정적인 발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고객 중심의 상품 개발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 등 고객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