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외관 사진 (사진: JT저축은행)
JT저축은행 외관 사진 (사진: JT저축은행)

<대한금융신문=유정무 기자> JT저축은행이 가계신용대출 신규 이용 고객 중 연 20%를 초과하는 비중이 3개월째 0%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가 매월 저축은행들의 가계신용대출 취급 현황을 조사해 공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JT저축은행의 신규 가계신용대출 고객 중 연 20%를 초과하는 금리를 부담하는 고객 비중은 0%다.

금융당국은 지난해 11월 서민들의 고금리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법정상한금리 인하 방안을 확정하고 내용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법정상한금리는 올 하반기부터 기존 연 24%에서 연 20% 미만으로 인하될 예정이다.

JT저축은행의 가계신용대출 평균 금리는 지난달 말 기준 연 15.32%로 현재 법정상한금리인 연 24% 보다 8.68%포인트 낮다.

아울러 가계신용대출을 취급 중인 저축은행 36개사의 평균 금리인 연 16.37%보다 연 1.05%포인트 낮은 것으로 집계됐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는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법정상한금리 인하 시행 전, 선제적으로 신규 가계신용대출 상품을 연 20% 미만으로 취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