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지주 이광원 IT전략부장 ‘창조혁신경영대상’ 수상
지역 청소년 및 스타트업 지원 공로

 

DGB금융그룹은 지주 IT전략부 이광원 부장이 30일(화) ‘2021년 상반기 재능나눔 공헌대상 & 창조혁신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창조혁신경영대상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년 상반기 재능나눔 공헌대상 & 창조혁신경영대상(한국재능기부협회·한국창조경영인협회 공동 주최, 미래지식경영원 주관)은 재능기부를 실천하며 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물 등을 선정해 대상을 수여하고 공로를 치하하는 행사다.

이광원 부장은 DGB대구은행 사이버 독도지점 등을 통해 독도의 홍보와 환경보호 추진 실적과 IT·은행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금융교육 진행을 비롯해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산학연계활동 및 지역 스타트업 지원을 한 실적이 이정되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DGB혁신센터의 신축∙이전을 통해 금융권 최고 수준의 선진 IT인프라와 친환경 기반시설을 마련 지역 경제 활성화와 IT 신성장 기회를 확장한 점이 수상 이유로 선정됐다.

수상자로 선정된 이광원 부장은 “30여년의 DGB금융지주 및 DGB대구은행 근무경력을 통해 받은 많은 경험과 지식을 동료 및 사회에 나눌 수 있는 것에 큰 기쁨으로 생각하며, 나눔과 배려를 계속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DGB금융지주는 지역 및 금융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