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신규고객 및 기존고객도 참여 가능

<대한금융신문=장하은 기자> 삼성증권은 다음달 31일까지 연금계좌에서 상장지수펀드(이하 ETF)를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연금 초보’, ‘연금 중수’, ‘연금 고수’ 총 3가지 이벤트로 나눠 진행되며, 이 중 한 가지 이벤트에만 참여 가능하다. 

만약 이달 21일 기준 연금저축 또는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가 없거나 계좌가 있지만 잔고가 없는 경우 연금 초보에 참여할 수 있다. 비대면에서 신규로 연금저축 또는 IRP 계좌를 만들거나 기존 계좌가 있더라도 잔고가 0원이면 대상이 된다.

연금 초보 이벤트 대상고객이 연금저축·IRP 계좌에서 'KODEX'(삼성자산운용에서 만든 ETF), 'KBSTAR'(KB자산운용의 ETF), 'KINDEX'(한국투자자산운용의 ETF)가 들어가는 ETF를 이벤트 기간 중 10만원 이상 순매수 하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에 각각 이벤트 대상 ETF를 1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최대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연금 중수 이벤트는 삼성증권에 연금저축계좌 또는 IRP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각 계좌에서 'KODEX', 'KBSTAR', 'KINDEX'가 들어가는 ETF를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각각 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에 각각 이벤트 대상 ETF를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최대 4만원을 받을 수 있다.

연금 고수 이벤트는 삼성증권에 연금저축계좌 또는 IRP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각 계좌에서 'KODEX', 'KINDEX'가 들어가는 ETF를 3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각각 문화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에 각각 이벤트 대상 ETF를 3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최대 6만원을 받을 수 있다.

단, 각 이벤트별 ETF 순매수금액은 6월 5일까지 잔고가 유지돼야 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