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7 14:00 (화)
현대카드, Z시리즈 공개
현대카드, Z시리즈 공개
  • 박진혁 기자
  • 승인 2021.04.0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Z(이미지: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
현대카드Z(이미지: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

<대한금융신문=박진혁 기자> 현대카드가 일상 속 반복되는 소비 영역에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 시리즈를 공개했다.

현대카드Z는 현대카드가 8년 만에 선보이는 알파벳 카드다.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혜택을 주는 현대카드M이나 현대카드X와 달리 현대카드Z는 회원이 자주 쓰는 특정 영역에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할인의 끝판왕’이라는 신상품 콘셉트를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인 Z에 담았다.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핵심 소비 패턴을 찾아낸 현대카드는 이것이 음악이나 동영상의 구간 반복과 유사하다는 점에 주목했다. 그리고 이 구간 반복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소비 유형을 패밀리용, 출퇴근용, 방구석용으로 정의하고, 각 유형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3종의 현대카드Z를 설계했다.

현대카드Z 패밀리는 가족을 위한 생활비 할인에 특화된 상품이다.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 가맹점과 대형마트, 배달 앱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과 4대 주유소를 이용할 때도 리터당 1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통신요금과 공과금을 자동이체하면 7%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Z 워크는 직장인의 출퇴근 동선에 맞춰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유명 커피전문점 50% 할인을 비롯해 주요 편의점과 대중교통, 택시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 준다. 더불어 국내 대표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들을 이용하면 10%, 이동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7%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Z 온택트는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온택트족을 위한 카드다. 이 카드는 주요 온라인쇼핑 멤버십 비용 결제 시 70% 할인과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 시 3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커피 전문점 스마트오더 서비스 이용 시 50%, 온라인 간편결제 및 배달 앱 이용 시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각 상품은 월 최대 4만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한편 현대카드Z는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카드 플레이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7가지 디자인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디자인은 힙스터 문화의 감성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각 상품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문구로 표현한 디자인 1종과 공용 디자인 6종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신상품 런칭을 기념해 ‘최대 30만 원+α(알파)’ 이벤트도 진행된다. 응모 직전 6개월 간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회원이 현대카드Z를 발급받은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카드 발급 이후 3개월 동안 할인받은 금액의 2배를 보너스 캐시백(월 최대 9만 원)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고객에게는 통신요금 등 자동이체 2만 원 할인과 온라인 간편결제 1만 원 할인 등의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카드Z의 연회비는 모두 1만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