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5마리 한 계약으로 보장 가능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대한금융신문=유정화 기자> KB손해보험은 반려동물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다이렉트 펫보험 ‘KB펫코노미보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 펫보험과 달리 반려동물을 사진을 한 장만 찍어 등록하면 가입할 수 있고, 하나의 계약으로 최대 5마리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기존 펫보험은 가입 시 동물등록번호와 예방주사 등 진료기록을 입력하고 여러 장의 사진을 등록해야 했다. 또 2마리 이상의 반려동물은 하나의 계약으로 보장을 받을 수 없어 개별 가입에 따른 불편함이 있었다.

보험료는 연간 6만원(1회 일시납 기준) 수준으로 낮췄다. 품종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동일하다. 대부분의 반려동물 보험상품의 보험료는 품종, 연령에 따라 월 3~5만원 수준이다. 특히 고령견의 경우 월 10만원 이상의 보험료를 내야 했다.

이밖에 반려동물을 기를 때 필요한 △배상책임 △장례비용 △유실 시 광고비용 △유실 시 입양·재분양비용 △관리자의 입원으로 인한 부재 시 반려동물 위탁비용 등을 보장한다. 반려동물이 산책이나 운동 중 다칠 경우에 대비한 상해의료비보장도 신규 탑재했다.

김성범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상무는 “다이렉트보험의 편리함과 실속있는 보장에 더해 인슈어테크를 접목한 펫보험 상품을 통해 반려 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