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3 09:15 (목)
NH농협생명, RPA로 연간 업무량 1만 시간 절감
NH농협생명, RPA로 연간 업무량 1만 시간 절감
  • 유정화 기자
  • 승인 2021.04.1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사내모델이 RPA적용으로 1만 업무시간 절감을 기념하는 판넬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대한금융신문=유정화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3개월 간 로봇프로세스 자동화(RPA) 1단계 프로젝트를 실시해 8개 부서, 10개 업무에서 연간 업무량 1만800시간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RPA는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복제해 PC 기반의 프로그램에 입력해 동작시키는 시스템이다. RPA 기반 업무 자동화가 구축되면 반복적인 업무를 경감시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만들고, 인간이 만들어낼 수 있는 오류 가능성을 제거할 수 있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RPA 시스템 적용으로 데이터 검증 표본 수가 단위 시간당 30배 이상 늘었다"며 "단순 반복적 업무를 RPA로 대체해 직원들이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농협생명은 오는 5월부터 6개월 간 RPA 2단계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고효율 업무 30개에 대해 RPA를 추가 적용하는 것이 목표다. RPA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RPA 개발 실습 △현업 테스트 준비·수행 방안 △설계 우수 사례 공유 등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금융산업이 고도화되면서 단순 반복 작업보다 고부가가치 업무 처리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RPA 적용을 통해 임직원이 효율적으로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변화를 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