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3 09:45 (목)
DGB금융그룹, 2021 사회공헌 - ESG아이디어 공모전 ‘With-U’ 실시
DGB금융그룹, 2021 사회공헌 - ESG아이디어 공모전 ‘With-U’ 실시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1.04.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아이디어 부문 – 사회복지기관 복지사업부문 실시 ... 5월26일까지 접수

 

DGB금융그룹.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병주)와 함께 ESG경영 실천 및 확대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With-U’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제는 ESG시대! 기업의 ESG경영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제안’을 주제로 열리는 본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부분’과 대구·경북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가 참여 가능한 ‘사회복지연계 실행사업’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E(Environment, 환경)와 관련된 친환경 저탄소, 녹색경영 등 환경적 가치, S(Social, 사회)와 관련된 사회적 약자지원 및 인권보호 등의 주제, G(Governance, 지배구조)와 연관된 사회적 일자리 창출 등의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응모자들은 오는 5월26일까지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www.twin.or.kr/contribution)에서 양식을 다운받은 후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한 작품에는 상장 및 상금이 주어지고, 실행가능성 여부를 판단해 실제 사업과 이어질 수 있도록 DGB금융그룹이 전액 사업비를 후원한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3월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사회공헌 브랜드 ‘With-U’를 런칭하고 다양한 사업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DGB사회공헌재단은 2015년부터 지역의 사회복지관련 현장과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관련 아이디어를 제안 받고 실제 사업으로 실행에 옮겨 그 폭을 넓혀가고 있으며 올해 첫 실시하는 ESG사업으로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태오 회장은 “전국의 대학생과 지역 사회복지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를 통해 DGB의 맞춤형 ESG경영 실천 과제가 완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지역의 대표기업으로써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