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0 11:15 (월)
‘씨티모바일’, 차세대 모바일뱅킹으로 호평
‘씨티모바일’, 차세대 모바일뱅킹으로 호평
  • 안소윤 기자
  • 승인 2021.04.2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씨티銀 표준 디자인 반영…손쉬운 이용법
맞춤 상품·서비스, 프로모션 정보까지 실시간 제공
(사진=한국씨티은행)
(사진=한국씨티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지난 3월 선보인 ‘씨티모바일’ 앱이 기존보다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로 호평을 받고 있다.

씨티모바일 앱은 사용자를 배려하는 글로벌 씨티은행의 표준 디자인을 반영,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나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찾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자산규모와 상품보유 현황, 과거 거래 경험 등을 바탕으로 한 맞춤 상품과 서비스, 적합한 프로모션 정보까지 실시간으로 제공되도록 구현해 고객은 직접 상품과 서비스를 검색하지 않더라도 로그인 이후 첫 화면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로그인만으로 한국씨티은행의 예금, 외환, 대출, 신용카드, 펀드, 보험은 물론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한 다른 은행의 잔액 정보까지 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객의 계좌 상태에 따라 연계된 다양한 거래들도 원클릭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의 자산보호 및 사기예방을 위한 글로벌 인증 솔루션도 도입했다.

기존보다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바이오 및 간편비밀번호 인증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보안카드나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 없이 계좌 이체나 해외송금과 같은 주요 거래도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새로워진 씨티모바일 앱에서는 개인화된 메뉴와 알림 버튼이 제공돼 각 고객별로 관리가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클릭 한번으로 이동해 이용할 수 있어 더 이상 필요한 서비스 메뉴를 찾아 헤매지 않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본사의 사용자환경·경험(UI·UX) 전문가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최신 앱 트렌드를 반영한 씨티모바일 앱에서 쉽고 빠른 금융서비스를 꼭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씨티모바일 앱은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기존 씨티모바일 앱 이용고객은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씨티모바일 앱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 및 씨티은행 카카오채널 챗봇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