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22일 ESG 경영활동 공시를 확대하는 등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사진=KB손해보험)

<대한금융신문=유정화 기자> KB손해보험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ESG 경영활동 공시를 확대하는 등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고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는 개념이다.

KB손보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 경영’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ESG 경영활동 등을 공시했다. ESG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ESG 역량 강화를 추구하는 한편 적극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이해관계자와의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번에 신설된 홈페이지의 ‘ESG 경영’에는 각각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세부 항목으로 나눠 △환경대응 △동반성장 △미래금융 △윤리경영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회사의 노력을 소개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위험관리 뉴스레터도 정기 등재하기로 했다.

KB손보 관계자는 “고객의 내일을 지키는 보험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지속 성장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내일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