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2 07:20 (화)
‘신한카드 ESG 성과보고서’ 국제기준 인정
‘신한카드 ESG 성과보고서’ 국제기준 인정
  • 박진혁 기자
  • 승인 2021.04.2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 CI)
(신한카드 CI)

<대한금융신문=박진혁 기자> 신한카드는 최근 2년간의 ESG 경영성과를 담아 발간한 신한카드 ESG 성과보고서가 업계 최초로 국제 검증기준에 부합한 공식 검증 절차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검증은 신한카드 ESG 성과보고서를 고객, 외부투자자 등 이해관계자에게 보다 높은 신뢰성을 보유한 정보를 공개하고자 진행했다.

국제기준인 GRI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하고 국제 검증기준의 검증절차를 완료함으로써 성과보고서의 독립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신한카드 ESG 성과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신한카드의 노력과 성과를 기록한 보고서로 사회적가치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혁신금융성과, 디지털혁신전략 등의 활동을 포함해 재무 및 비재무적 성과와 활동들이 상세히 담았다.

성과보고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카드 아름인 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히어로 프로젝트’, ‘을지로 셔터갤러리’ 등 다양한 ESG관점의 노력과 신한금융그룹 ‘Zero Carbon Drive’ 전략에 기반한 친환경 경영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1 국가산업대상’ 사회공헌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이 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해 국가 산업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제공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평가해 우수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본격적인 디지털 경제 출범에 발맞춰 국내 금융권 최초로 기업의 디지털 책임을 다하는 CDR(Corporate Digital Responsibility) 경영을 선언했다.

이는 디지털 경영 전반 이슈를 ESG 관점에서 재해석, 자사 데이터를 통한 탄소배출 절감 기여와 디지털 및 데이터 격차 해소, 데이터 소비자 주권 중심의 지배구조를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ESG 성과보고서의 국제 검증 절차를 완료하며 신한카드의 ESG 경영 노력이 고객, 투자자에게 보다 투명하고 정확하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경영 실천을 통해 친환경, 상생, 신뢰 세가지 관점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기업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