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30 00:45 (금)
기보, 경남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공공조달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보, 경남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공공조달 지원 업무협약 체결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1.04.2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역 5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혁신조달 및 공공구매 활성화를 적극 지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27일(화)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창), 경남지방조달청(청장 정진성),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본부장 황명욱), 경남테크노파크(원장 직무대행 김승철)와 “경남지역 중소벤처기업 혁신조달 및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달 22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조달청이 체결한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 공공구매 확대와 공공조달 환경개선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남지역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혁신조달 및 공공구매 협업 활성화 방안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마련되었다.

협약기관은 ▲중소벤처기업의 혁신 공공조달 지원 강화,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예외조정을 위한 협력 강화, ▲공공구매 확대를 위한 구매상담회 공동 개최, ▲혁신조달·공공구매 확산을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운영에 대하여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기술력과 사업성이 우수한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에 대해 공공기관의 제품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공공구매 특례보증’ 제도를 활용하여 스타트업 혁신제품이 공공조달 시장에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협약기관은 경남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공공분야 혁신조달 확산과 공공구매 제도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함으로써,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판로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하였다.

협약식에 참석한 오진석 기보 경남울산지역본부장은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벤처기업들이 공공조달 시장에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특례보증 지원은 물론, 기술평가와 직접투자 그리고 기술이전 등 종합지원을 통하여 경남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스케일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