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양식 다운로드 후 9월 30일까지 접수
“미래 세대 환경인식 제고...친환경 생활 기대”

 

DGB금융그룹이 청소년의 창의성 및 통합적인 사고능력과 환경일기를 통한 생활 속 친환경 실천 강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소장 안은주)와 ‘제13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환경부, 대구광역시교육청,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후원하며, 전국 초∙중∙고 재학생과 동일한 연령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일기장을 직접 인쇄해 사용하게끔 개선했으며, 인터넷 신문기사도 기존 2꼭지에서 5꼭지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작성 기준을 완화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DGB금융지주 홈페이지에서 일기장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프린트 한 양식에 신문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해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DG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로 오는 9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환경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 1명 ▲최우수상(DGB금융그룹 회장상) 1명 ▲금상(UNGC 한국협회 회장상) 1명 등 총 70여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한다. 최다 수상 학교와 최다 지원 학교에게는 단체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심각한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세대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의 환경인식 제고와 행동변화가 필요하다”며 “DGB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공모전을 더욱 활성화해 미래 주역이 될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