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세대인 ‘청소년들의, 나와 환경’을 주제로 UCC 공모전 실시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제3회 그린환경사랑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을 개최한다.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응모 가능한 이번 ‘그린환경사랑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은 유튜브 세대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UCC를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급격한 기후변화와 대기질 악화 등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 깊이 인식하고 또한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은 도내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인 혹은 단체로 2분에서 4분 이내 UCC를 제작해 5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대상 1개팀에게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표창장과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 2개팀에는 각 70만원, 우수상 2개팀에는 각 50만원, 장려상 3개팀에는 각 2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전 결과는 6월 5일 수상자앞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전북은행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하여 우편 혹은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사회공헌부로 문의하면 된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최근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는 ESG에 발맞춘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소년들이 환경보호 실천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재단에서는 앞으로도 공모전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니 도내 중·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