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3 20:40 (수)
드라마 ‘모범택시’ 제작지원 효과…티머니onda, 콜 수 2배 이상 증가
드라마 ‘모범택시’ 제작지원 효과…티머니onda, 콜 수 2배 이상 증가
  • 박진혁 기자
  • 승인 2021.05.0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머니 CI)
(티머니 CI)

<대한금융신문=박진혁 기자> 티머니가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손잡고 선보인 택시호출 서비스, ‘티머니onda’가 지난달 첫 방송을 시작한 모범택시 제작지원에 참여하면서 마케팅 효과를 실감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범택시 드라마에 주인공들이 이용하는 택시 호출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노출되면서 고객들에게 공감을 사고 있다는 분석이다.

SBS 드라마 모범택시 부조리한 현실에 복수극을 펼치며 전국 시청률 16%를 기록하는 등 인기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지난 8화에서는 티머니onda를 직접 부르는 장면이 연출되면서 티머니onda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급증했다.

이처럼, 드라마 모범택시에 티머니onda가 자연스럽게 녹아들면서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티머니도 본격적인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모양세다.

먼저, 티머니 자사 SNS채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드라마 모범택시 간접광고 관련 자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티머니onda 프로탑승러 감사제’를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제공 △첫 탑승 이벤트(5천원 GS25 상품권 증정) △티머니페이 이벤트(첫 자동결제 시 5000원, 이후 결제 시에는 10% 캐시백) △NH농협카드 이벤트(매주 목요일 택시비 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티머니 모빌리티 사업부장 조동욱 상무는 “인기 드라마, 모범택시 제작지원에 힘입어 티머니onda의 콜 수도 증가하고 인지도도 높아지는 등 좋은 효과를 얻고 있다”고 하며 “인기 드라마 제작지원,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빠진 택시업계와 상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택시 기사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는 티머니onda는 △목적지 미표출 △AI자동배차 △다른 사람 콜 불러주기 △원터치 콜 부르기 등 지속적인 새 서비스를 선보이고 전국 서비스로의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