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본사 신한L타워 전경.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 본사 신한L타워 전경. (사진=신한생명)

<대한금융신문=유정화 기자> 신한생명은 NICE신용평가에서 실시한 보험금지급능력평가(Insurance Financial Strength Rating:IFSR)에서 14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생명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AAA’ 등급을 획득했다. AAA등급은 장기적인 보험금 지급능력이 최고수준이며, 환경악화로 지급능력이 하락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험금지급능력평가는 일정 시점에서 전반적인 보험금지급능력과 관련된 재무건전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신한생명은 신한금융계열의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등 우수한 사업기반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또 보장성보험 중심의 질적으로 보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이익창출력을 가진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안정적인 자산운용 전략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시장상황 변동 시에도 장기간 수익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밖에도 △안정적인 이익잉여금 규모 △보험금 유출 대비 충분한 유동성 보유 △신한금융그룹의 우수한 지원여력 등을 통해 앞으로도 우수한 수준의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평가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보장성보험 중심으로 견실한 영업 기조를 유지해 온 부분과 장기간 안정적인 자산운용에 힘쓴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