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3 21:05 (수)
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이 그린(Green) 창업캠프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이 그린(Green) 창업캠프 ”개최
  • 박진혁 기자
  • 승인 2021.05.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캠프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황국현 지도이사(왼쪽)과 대상 수상자가 기념촬영 중이다.(사진: 새마을금고중앙회)
창업캠프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황국현 지도이사(왼쪽)과 대상 수상자가 기념촬영 중이다.(사진: 새마을금고중앙회)

<대한금융신문=박진혁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5월 12일에서 14일까지 3일 간 서울 마포구 소재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랙션 호텔’에서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청년이 그린(Green) 창업 캠프”를 개최했다.

약 3배수의 서류 심사를 통해 캠프 참가자 10팀을 선정했으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팀당 1명만 코로나19 검사 후 참가했다. 참가자는 3일간 창업 아이디어의 구체화 및 고도화를 위해 환경 및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캠프 1일차에는 친환경 분야 주목받는 사회적 기업인 모어댄과 트리플래닛의 특강을 통해 환경 및 창업 기초 워크숍이 진행됐으며, 2일차에는 본격적인 창업 심화 교육이 이어졌다.

특히 2일차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성장 중인 기업 5곳(헬씨티슈, 빅워크, 트리플래닛, 대지를 위한 바느질, 우시산)이 멘토로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사업 노하우를 전달하고, 사회적 경제조직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 간의 교육 이후 3일차에 진행된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5개 팀이 최종 선발돼 시상금 및 새마을금고중앙회 연계 사업의 우선 선발 혜택이 주어졌다.

이 날 참석한 황국현 지도이사는 “새마을금고는 ESG경영으로의 전환을 맞이해 공동체가 풀어야 할 환경 문제 해결에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에 대한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이웃의 어려움을 나누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