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30 06:20 (금)
기보, 2020 회계연도 기금 자산운용평가‘우수’등급 달성
기보, 2020 회계연도 기금 자산운용평가‘우수’등급 달성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1.05.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금운용 전반에“ESG 투자 도입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우수사례 선정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2020 회계연도 기금 자산운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기보는 지난해 ‘양호’ 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한 ‘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자산운용 체계・정책・집행 부문의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 노력을 인정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자산운용평가는 국가재정법에 따라 기금의 자산운용 실적과 운용 체계 및 전략 등을 평가하며, 2020 회계연도는 총 41개 기금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기보를 포함한 13개 기금이 우수등급 평가를 받은 가운데, 기보는 글로벌 자산운용 최신 트렌드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를 기금운용 전반에 선도적으로 도입한 것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특히, 투자환경 변화에 대응 가능한 대체투자 상품을 발굴하여 운용하고, 시장 접근성 향상을 위한 자산운용 세미나 및 내부 학습조직을 신설하는 등 시장 친화적인 자산운용 프로세스를 구축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금융시장의 유례없는 변동성과 불확실성 속에서도 다각적인 운용 프로세스 혁신 노력에 대한 의미있는 평가 결과”라며, “기보는 앞으로도 시장변화를 항상 예의 주시하면서, 이에 대응 할 수 있는 자산운용 전략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