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장하은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코로나19로 잠시 멈췄던 미래에셋 금융그룹의 미래세대 지원 프로그램 비전프로젝트가 올해 재개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재개되는 비전프로젝트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미션프로젝트를 주제로 진행되며 350명 모집 예정이다. 대상은 아동복지시설 이용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실시된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2016년부터 ‘미래에셋 청소년 비전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아동복지시설 이용 아동, 청소년들이 미래를 스스로 설계하고 이를 이루어 나가는데 필요한 힘을 키워주기 위해서다.

2016년 50명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약 1000명에 가까운 아동,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지난해에는 급작스러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잠시 멈췄다.

미래에셋 관계자는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미래에셋 청소년 비전프로젝트를 재개하게 돼 기쁘다’’ 며 “미래에셋은 ESG를 선도하는 금융투자그룹으로서 실천하는 ESG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 박현주 회장은 11년 연속 배당금을 기부하였으며 누적 기부금은 총 266억원에 달한다. 기부금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의 장학생 육성 및 사회복지 사업을 위해 쓰이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