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에 우수기술 이전 및 사업화 촉진 지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1일(화) 창원시 성산구 소재 기보 경남울산지역본부에서 창원산업진흥원(원장 백정한)과 “창원산업 진흥을 위한 기술이전 및 기술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기술거래 촉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우수한 기술을 발굴하고, 창원시 소재 기술이전기업에 대해 기술도입에서 양산까지 원스톱으로 금융 지원을 강화하여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의 발굴·추천, ▲우수기술의 이전을 통한 사업화 촉진 지원, ▲기술이전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 ▲기술이전기업에 대한 기술·경영 컨설팅 지원에 대하여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기보와 창원산업진흥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원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기보는 개발기술의 사업화 소요시간 단축 및 개발비용 절감을 통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대학이나 연구소 등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이나 지색재산권 정보를 수요자에게 제공하고, 기술보유자와 기술수요자 간 기술이전 중개 및 이전기술 사업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오진석 기보 경남울산지역본부장은 “기보의 기술유통 플랫폼인 테크브릿지(Tech-Bridge)를 활용한 기술거래 중개로 우수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도모하고,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를 통해 창원시 산업 육성과 지역균형 뉴딜정책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