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중소벤처 현장 방문 및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 개선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청년들이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제4기「기보 청년기술평가체험단(이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일(수) 밝혔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중소·벤처기업의 현장을 방문해 기보의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체험기를 작성해 장래 구직희망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2일(수)부터 오는 13일(일)까지 이메일접수를 통해 체험단원을 모집하며, 모집대상은 대학생, 마이스터 고교생 등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이다. 선정방식은 서류심사로 진행되며 지원자들이 제출한 지원서를 통해 체험단 활동의지, 지원동기 등을 중점 평가할 예정이다.

기보는 약 150명의 체험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체험단원은 7월 5일부터 9월 17일까지 약 2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체험단이 중소기업 현장을 탐방하고 작성한 체험기는 기보 공식 블로그 내 ‘체험단 전용 포스트’에 게재되어 우수중소기업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체험단은 이외에도 SNS를 통한 중소기업 홍보, 기보 업무 체험 등 다양한 활동도 병행하게 된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이번 체험단은 소셜벤처기업 방문까지 확대하여 이전보다 폭넓은 기업탐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