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은행의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디지털역량 강화하여
대면과 비대면채널 영업을 동시에 아우르기 위한 혁신전략 구축 계획 -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비대면 전용 고객관리를 위해 신설한 디지털금융센터 가 자산 1조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두가지 내용으로 진행된다.

 어서와~ 언택트로는 처음이지? 최근 1년 이내 비대면 채널로 예·적금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월 10만원 이상 정액적립식 적금 또는 가입금액 100만원 이상 정기예금을 6개월 이상 가입한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입출금 통장도 언택트로 함께! 광주은행 대출을 이용중인 고객 중 결제계좌를 다른은행으로 설정한 고객이 광주은행으로 결제계좌를 변경할 경우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문자나 휴대폰 마케팅 동의 고객에 한하며, 요건 충족시 자동으로 응모되고, 전주(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동안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에 휴대폰 문자로 선착순 지급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은행 홈페이지 또는 광주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광주은행 디지털금융센터는 지난 1월, 여·수신 종합상담과 디지털 영업 역량을 보유한 전문직원들을 배치해 신설됐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금융소비자에게 대면채널과 동일하게 제공하는 종합상담서비스가 비대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최근 단기간에 금융자산 1조 달성을 발표했다.

 광주은행을 이용중인 고객을 디지털 거래 점수로 세분화하고, 고객의 특성 및 니즈를 파악함으로써 해당 전담직원을 배치해 맞춤형 금융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 진행 시, 비대면 채널을 통한 상품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추가 문의사항 발생할 경우 실시간 응대를 통해 원스톱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특히 금융 소비자와의 심도있는 소통을 위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안에 ‘VIP상담예약서비스’ 전용코너도 만들었다. 비대면 VIP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수신·여신·절세·기타 업무에 대해 채팅, 영상통화, 유선상담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전담직원과 상담할 수 있으며, 실시간 상담뿐 아니라 예약상담까지 가능하다.

 광주은행 조정민 디지털금융센터장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거래 수요에 발맞춰 비대면 고객이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맞춤형 전용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 디지털 취약계층도 소외되지않고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포용하며, 체계적인 고객관리에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핀테크 및 빅테크 기업의 금융산업 진출 등 금융권의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 지방은행의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디지털역량 강화를 통한 내실있는 질적 성장에 목표를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개선을 진행하여 디지털영업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는 등 대면과 비대면채널 영업을 동시에 아우르기 위한 혁신전략 구축을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