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5 15:55 (일)
DGB금융그룹, 전국 장애인 성악 콩쿠르 지원
DGB금융그룹, 전국 장애인 성악 콩쿠르 지원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1.06.1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축소된 예술인 공연무대 마련
영상·본선심사 후 갈라콘서트 및 시상식 개최

 

DGB금융그룹이 지주 및 재단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장애 성악인들의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공연무대를 마련한다.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DGB With–U 전국 장애인 성악 콩쿠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애 성악인들의 우수한 재능 발견과 함께 프로 성악가로 나아가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된 예술인들의 공연무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클래식음악교수협회와 대구장애인단체협의회가 주관하며,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과 대구광역시가 후원한다.

경연은 성악전공자와 비전공자로 나눠 진행하고, 대상 1명에게 1천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최우수·우수상 상금과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7월 1일부터 23일까지 예선 접수를 받고 예선 영상심사 후 8월 27일 대면 본선심사를 거쳐 10월 13일 갈라콘서트 및 시상식을 개최한다.

전국 15세 이상의 장애를 가진 성악 전공자 또는 비전공자라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가곡 또는 오페라 아리아 중 1곡을 선정하면 되며, 이메일(mailto:dgbscf2011@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역을 넘어 전국 장애인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주 및 재단 창립 10주년을 기념하는 메세나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