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장하은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지난14일 기준 비대면 다이렉트 연금계좌(개인연금+IRP) 잔고가 1조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말 5000억원을 돌파 후 약 6개월 만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다이렉트연금 이전이 작년에 비해 3배 이상 많아졌는데 투자하는 연금상품으로 본격적인 머니 무브가 진행됨에 따라 보험, 신탁상품 등 원리금보장형 상품에서 대부분 이전됐다”고 전했다.

또한 “낮은 기준금리 대비 주식시장 움직임에 따른 영향으로 기대수익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진 것”이라며 “연금계좌 내 ETF 투자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연금저축계좌에서 ETF자산 투자비중이 68%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다이렉트연금 이전 고객 중 MZ세대 비율은 48%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직접투자를 선호하는 만큼 투자 관련 컨텐츠에 대한 높은 니즈를 보이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영상에 익숙한 MZ세대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 머니를 통해 고객이 꼭 알아야 할 다양한 연금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세무사를 비롯한 미래에셋증권 연금전문가들이 직접 출연해 알기 쉽게 연금을 소개하며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다양한 주제의 연금 동영상 제안서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