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장하은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최근 상장한 KODEX K-미래차 액티브 ETF와 KODEX K-신재생에너지 액티브 ETF의 순자산이 1000억원을 넘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에 상장한 KODEX K-이노베이션 액티브 ETF와 KODEX 혁신기술테마 액티브 ETF까지 포함하면 총 1,223억 원이다.

특히 KODEX K-미래차 액티브 ETF와 KODEX K-신재생에너지 액티브 ETF는 지난 5월 25일 상장 이후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주식형 액티브 ETF 중 순자산이 가장 큰 상품은 KODEX K-미래차 액티브 ETF으로 지난 21일 기준 666.8억 원을 기록했다.

KODEX K-미래차 액티브 ETF는 자율주행, 전동화, 친환경 부품 등을 융합한 스마트 모빌리티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자동차와 접목되는 산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기아, 현대차, SK이노베이션 등에 투자하고 있다. 설정 이후 5.96%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코스피 지수 상승률 3.07%를 크게 웃돌았다.

KODEX K-신재생 에너지 액티브 ETF는 태양광, 풍력, 2차전지 등 재생에너지 산업뿐 아니라 탄소 저감에 기여하는 모든 친환경 기술과 산업에 투자한다. 씨에스윈드, 삼강엠앤티, OCI 등에 투자하고 있으며, 순자산 334.7억 원, 설정 이후 수익률 3.02%로 양호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