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대구 남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외식 상권 매출 증대를 위한 커설팅 및 교육.금융 지원을 하겠다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과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0일(수) 오후 ‘남구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대구 남구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홍보를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을 실시, 희망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남구 외식 상권 매출 증대를 위한 컨설팅 및 교육·금융 지원을 하는 것이 큰 골자다.

이를 위해 DGB대구은행은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를 중심으로 금융상담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 지속 협력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지역 대표기업으로 책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청년 창업 예정자 및 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경영자문을 통하여 성공적인 사업 안착을 돕는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에도 협업, 유튜브와 SNS 교육 등의 언택트 홍보에 주력하는데, 이를 위해 남구청의 남구 맛집 홍보 유튜브 공모전 및 DGB대구은행 ‘대구·경북 숨은 맛집찾기’ 유튜브 공모전 등 유튜브를 통한 홍보를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유튜브를 통한 동영상 홍보가 주류가 된 상황에서, 많은 지역 자영업자들이 이를 활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것이 사실”이라고 설명하면서 “남구청과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는 유튜브 공모전 공동주최 등의 협력으로 홍보 효과를 높이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남구 청년키움식당 협력 및 지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을 위한 SNS마케팅, 세무교육 등 맞춤식 교육을 기획 중이며 전문 소호컨설턴트의 컨설팅을 통해 지역 골목 상권을 돕는데 협의했다.

임성훈 은행장은 “코로나19 등 여러가지 문제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들이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상황이 녹록치 않다. 이번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시 남구청과 협력하여 남구 외식산업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및 교육, 전문 소호 컨설팅 실시를 통해 남구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돌파구를 찾겠다”는 협력 방안을 설명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외식문화는 하나의 관광 자원이며 외식업소 발전을 통하여 앞산 등 남구의 방문객이 늘어나기를 바란다. 코로나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남구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외식업체 지원사업에 DGB대구은행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며, DGB대구은행의 전문 소호컨설턴트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의 경영 안정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