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금요일 구내식당 메뉴를 저탄소 식단인 채식위주 메뉴로 구성, 탄소 저감 활동 으쓱(ESG)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고려한 ‘비건 프라이데이’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비건 프라이데이’ 실시로 매주 금요일 전북은행 본점 구내식당에서는 저탄소 식단인 채식 위주의 메뉴가 구성된다. 저탄소 식단은 생산·유통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이 많은 육류 대신 식물성 단백질을 중심으로 구성함으로써, 동물성 식단에 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70% 줄이는 효과가 있다.

특히 전북은행은 대부분의 식재료를 지역 농산물로 구입하고 있어 식재료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 저감에 앞장서 왔으며 코로나19 이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식습관의 변화로 육류 섭취가 많은 요즘 ESG경영의 일환으로 육류 대신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임직원의 건강과 환경을 모두 지키는 ‘비건 프라이데이’를 계획했다”며, “채식위주 메뉴 구성과 ‘잔반 남기지 않기 운동’도 전개해 임직원이 함께하는 탄소 저감 활동을 독려하고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보호에도 앞장 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