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OK저축은행)
(이미지: OK저축은행)

<대한금융신문=박진혁 기자> OK저축은행은 대형 공모주 청약 일정에 발맞춰 자행 요구불예금(입출금예금)인 ‘OK파킹대박통장’의 금리를 일시적으로 인상한다고 14일 밝혔다.

OK파킹대박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요구불예금 상품으로, 기본금리는 연 1.8%(세전)다. 여기에 개설 후 은행 및 증권사 앱의 오픈뱅킹에 해당 계좌를 등록 할 경우, 등록 다음날부터 0.2%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대 연 2.0%(세전)를 받을 수 있다. 단 30억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0.1%(세전, 우대금리 포함 시 0.3%)가 적용된다.

이번 특판 금리는 기존에 상품을 가지고 있거나 새로 가입한 경우 모두에게 적용되며, 다음달 31일까지 유지된다.

해당 상품은 공모주 투자 대기 자금을 운용하는 투자자는 물론, 앞으로 정기 예금 금리가 더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정기예금 예치 대기자 모두에게 유리한 조건이라는 것이 OK저축은행의 설명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IPO 대어들이 즐비한 공모주 슈퍼위크 관련으로 OK파킹대박통장의 금리 인상을 인상했다”며 “해당 상품을 통해 공모주 청약 2영업일 후 환불되는 대기자금을 알뜰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이라고 말했다.

이어 “투자처를 찾지 못한 단기 운용자금에 대해 높은 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으로, 많은 공모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