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월드(이미지: 하나카드)
하나카드 월드(이미지: 하나카드)

<대한금융신문=박진혁 기자> 하나카드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최근 부각되고 있는 가상의 세계인 메타버스 ‘제페토(ZEPETO)’에 ‘하나카드 월드’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언택트 ‘썸머 포토 콘테스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디지털 시대 도래 및 MZ세대 특성에 대한 분석, 그리고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등을 고려해 이용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고자 가상의 세계인 하나카드 월드를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

하나카드 월드는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인 제페토를 이용해 만든 가상의 세계로 야외 콘서트장 및 캠핑장 등 총 6가지 공간으로 이뤄졌다. 온라인상에서 각 공간을 이동하며, 다른 사람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하나카드 월드는 향후 하나TV 뮤직콘서트로 확장해 손님과 뮤즈가 소통할 수 있는 뮤직 콘서트 팬 미팅 공간 제공, 이용 손님 간의 다양한 소통채널 구현, 가치있는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가상세계의 경험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카드는 제페토에 하나카드 월드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썸머 포토 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용방법은 ‘하나카드 월드’ 내 6가지 공간에서 자유롭게 체험 후 ‘하나카드 제페토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정되신 분께 최근 인기 급부상 중인 코닥 카메라, 팽수 캐릭터 굿즈 등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세부사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유튜브 채널 댓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카드 임현빈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하나카드 월드에서 많은 손님들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기 바란다”며 “하나카드 임직원들도 가상세계 속에서 본인의 아바타 운영, 경영회의 진행, 일상업무 수행 등의 체험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초석을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