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KISA, 인슈어테크 기업 육성 성과 발표

2020-10-28     문지현 기자
27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고영주 경영지원실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과 성과발표회에 참석한 스타트업 기업 대표들이 발표회를 마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27일 ‘2020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은 지난 5월에 대상 스타트업 기업을 선정한 후 사업계획 코칭, 보험비즈니스 멘토링, IR피칭 교육 등을 진행했다.

특히 선정된 스타트업의 사업 모델이 실질적으로 보험에 접목 될 수 있도록 보험 비즈니스를 멘토링해 스타트업의 사업성장에 도움을 줬다는 설명이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참여 스타트업들이 그간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DB손해보험 임직원과 벤처캐피탈 관계자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스타트업은△마이퍼피(펫샵 전용 보험과 펫샵 관리 솔루션, 펫링크) △별따러가자(마이크로 모빌리티 정밀관제 솔루션, 라이더로그) △베이글랩스(체형데이터 기반 디지털헬스케어 보험연계서비스) △아이디랩(홍채인식을 이용한 동물전자 신분증) △오트웍스(모빌리티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와 안전정보 제공 서비스) 총 5개사다.

DB손보 관계자는 “내년에도 인슈어테크 활성화를 위하여 KISA와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