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제3회 창업경진대회 ‘2021 B-스타트업 챌린지‘ 개최

총 상금 3억원, 지분투자 형식으로 상금 지급 - 3/29~4/16 참가신청 접수, 오는 6월 본선 예정

2021-03-29     박민현 기자

 

BNK부산은행은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지역 내 창업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국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인 ‘2021 B-스타트업 챌린지’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B-스타트업 챌린지’는 부산은행과 부산광역시, 부산MBC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BNK벤처투자,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등 민간투자 전문기관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대회는 전국의 5년 이내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상금 3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1억원을 확대했다. 부산은행은 입상하는 5개 기업에 지분투자 형식으로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본선에 진출한 10개 기업에는 부산은행 ‘SUM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참가 기회 및 공동주최사인 부산MBC를 통한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4월 16일(금)까지 부산시 창업지원사업 홈페이지(www.bs-net.kr)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4~5월 중 서류심사와 오디션 및 최종예선을 거쳐 6월 중 최종 본선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대회가 거듭될수록 우수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많이 발굴되고 있어 주최기관으로써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 창업생태계 구축과 일자리 창출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