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 CI)
(생명보험협회 CI)

생명보험협회는 유튜브채널에서 생보사의 독창적인 새로운 보험상품을 소개하는 ‘신상품공개’ 시리즈를 통해 보험상품 정보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신상품공개’ 시리즈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생명보험회사의 신상품을 소개한다. 주요 보험소비자로 부상한 젊은층을 대상 콘텐츠다.

상품을 실제로 개발한 보험사 상품개발자가 출연해 개발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고 있다.

배타적사용권은 보험업계의 특허권이다. 전문가로 구성된 신상품심의위원회가 상품의 독창성, 유용성, 진보성, 노력도 등을 평가해 해당 보험사에 일정기간 독점 판매권한을 부여한다. 이에 보험회사의 신상품 개발의지를 확인하는 척도로 여겨진다.

‘신상품공개’ 시리즈는 현재까지 △신한라이프의 검진결과 반영 맞춤형 보험료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개인신용정보 활용 보험료 할인 △KB라이프의 사망보험금 담보 역모기지지급액 △한화생명 90일 면책기간 중 보험료면제 등의 신상품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NH농협생명, 흥국생명 등의 신상품 제작이 예정돼 있다.

생명보험협회 관계자는 “시리즈에 대한 보험소비자와 관련 회사의 반응이 긍정적”이라며 “향후에도 보험소비자와 회사의 니즈를 충족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함으로써 보험산업의 이미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박진혁 기자 pj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