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에이트원
사진제공 = 에이트원

에이트원(230980, 대표이사 이진엽)의 초청으로 방한한 UAE 로얄패밀리오피스가 지난 9일 전라남도를 방문해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만찬을 갖고 스마트시티 등 도내 주요 시설을 견학했다고 전했다.

전남 지역 투어에는 UAE 로얄패밀리오피스 셰이크 아흐메드 빈 파이샬 알 카시미 왕자와 에이트원 이진엽 대표, 브루스정 의장이 함께 했으며, 솔라시도 스마트시티 홍보관 견학, 스마트팜 견학, 전남 도지사 만찬 등으로 진행됐다.

솔라시도 스마트시티는 전남 해남군 2,090만㎡ 부지에 조성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사업으로 재생 에너지의 생산 및 저장, 친환경 모빌리티 시스템 등을 갖출 예정이다. 또, 전남 강진의 스마트팜 농장은 지열발전시스템 등 ICT 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생육환경을 조성한 9만 6,000㎡ 규모의 유리온실로 명품 파프리카를 수출하고 있다.

전남 내 최첨단 시설들을 견학해 기술력을 확인한 로얄패밀리오피스는 재생에너지의 생산과 활용에 관심을 보였으며, 스마트팜 운영 방식의 UAE 내 적용 등 상호협력 방안을 적극 논의할 의사를 밝혔다.

미들이스트 인베스트먼트 및 에이트원 의장인 브루스 정은 “전남도의 뛰어난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신 전남도청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향후 스마트시티 조성 및 에너지 생산과 관련해 협업할 수 있는 실마리를 찾았다”라며 “올해 설립될 한국 오피스를 통해 전남도청과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