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엠공사이
사진제공 = 엠공사이

주식회사 엠공사이(이하M042)는 유·아동 대상의 미술과 인공지능 체험 프로그램 ‘우리사이 예술사이 : 미술과 인공지능’ 이 유아 및 초등생 대상으로 200여명이 체험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엠공사이가 운영한 대전 충청지역 2023 미술주간 체험창작 워크숍은 9월1일부터 11일까지 각 신청학교와 대전시립미술관에서 운영되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3 미술주간의 체험 창작워크숍은 프로그램 다각화 및 관람객 만족도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유아동 대상의 프로그램인 만큼 아동 단독 및 유아와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우리사이 예술사이 : 미술과 인공지능’ 프로그램은 개인의 창작물과 인공지능 화가의 창작물을 함께 감상하는 체험을 통해 결과물을 모두 작품으로 인정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내가 표현한 나의 이야기와 학습을 통해 인공지능이 표현한 나의 모습을 비교해보며, ‘예술이란 무엇인가?’, ’인간다움이란 무엇인가?’ 등 인간 고유 특성에 대한 고민의 시간을 제공했다.

유·아동 및 인공지능의 작품은 메이커리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되고 있어 누구나 인간과 인공지능의 결과물을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