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학년인 장애가정청소년 30명 선발

-청소년 매월 2만원 납입하면 LGU+ 직원·회사 8만원 매칭

-학업, 진로 전문 컨설팅... 임직원들 1:1 멘토링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LG유플러스는 ‘두드림 U+요술통장(이하 요술통장)’ 신규 대상자 30명을 오는 10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4년째인 요술통장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진학과 취업 등 사회진출을 돕는 자산형성사업이다.

이번에 신규로 모집하는 대상은 부모 또는 자신이 장애를 가진 청소년으로 중학교 1학년인 학생이다. 중위소득 70% 이하 가정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청소년들이 매월 2만 원씩 요술통장에 납입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과 회사(LG유플러스)가 각각 2만 원, 6만 원을 매칭으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매월 10만 원씩 5년(60개월) 간 저축하면 약 600만 원의 목돈이 쌓인다. 이 금액은 청소년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대학 진학이나 취업 준비 등에 쓸 수 있다. 관심 있는 청소년 가정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두드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거주 지역 복지기관 또는 재활협회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관계자는 “30명씩 선발해 5년까지 지원하는 청소년이 매년 총 150명에 달한다. 요술통장 사업에선 자산형성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은 매칭금을 납입할 뿐 아니라 멘토로서도 역할을 한다. 정서적 지원과 문화 활동도 함께한다. 청소년들이 학업이나 진로 상담을 신청하면, 관련분야 전문 컨설팅도 지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