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에스지알소프트
사진제공 = 에스지알소프트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LIVE24가 신규 기능 추가 및 기존 기능 강화 등을 담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LIVE24를 현재 운영중인 라이브 스트리밍 전문 기업 (주)에스지알소프트(SGRSOFT, 대표이사 조성환)에 따르면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기존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을 이용하던 약 1,400개 이상의 기업 및 자사몰 사용자들로부터 수집한 개선 요청 사항을 반영하였고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전 세대에 걸쳐 콘텐츠 소비량이 늘어나는 숏폼을 커머스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숏폼 제작 기능을 추가하였다.

생성된 숏폼은 다시보기와 함께 추천 영상으로 구성되어 자사몰 고유 콘텐츠로 소비자의 체류 시간을 늘려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위젯으로 숏폼 템플릿을 생성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에 숏폼 리스트를 배치하여 킬러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업데이트 된 위젯 기능은 기존에 모든 사용자가 동일하게 사용하였던 라이브 페이지를 사용자 취향에 맞게 재구성하거나 위젯을 통해 생성된 템플릿을 메인페이지 등 다양한 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대폭 개선하였다.

라이브 진행 후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 내역과 다시보기(VOD) 관리 기능의 강화도 눈에 띈다. 기존 라이브 내역과 함께 보여지던 다시보기 관리 기능은 별도의 메뉴로 분리하였고, 라이브 내역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는 라이브 당시의 주요 데이터(판매 상품, 매출, 시청자 수, 채팅 수 등)로 재구성하여 사용자 입장에서 분석이 용이하도록 개선하였다.

다시보기 관리에서도 마찬가지로 라이브 주요 데이터를 함께 보여주며 영상을 관리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구간 편집 기능을 활용하여 라이브 당시 불필요한 초반, 후반부의 영상을 구간 편집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보다 집중력 있는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 LIVE24는 자사몰이 있는 사용자라면 별도의 상담 및 신청 과정없이 회원 가입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설치 및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