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 맞는 ‘SW 품질 관리’ 강화

체계적 인증으로 ISV와 협력 확대
 
 
티맥스소프트(대표 문진일)는 티맥스소프트 상호인증 프로그램(TmaxSoft Certification Program)을 운영하는 티맥스소프트 인증센터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티맥스소프트 인증센터는 미들웨어, DBMS 및 운영체제 등 티맥스소프트가 개발·공급하는 다양한 제품군과 ISV(Independent SoftwareVendor) 제품을 상호 연동 및 운영 테스트해 제품 간의 기술적 검증과 인증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독립적 시험 환경을 지원하는 조직 형태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티맥스소프트 인증센터는 단독 제품의 적합성이나 정확성 위주의 품질관리를 포함해 다양한 운영환경에서 요구되는 상호운영성, 보안성 및 표준 준수 등의 기능 테스트를 실시해 적정성을 보증해 주는 티맥스 상호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티맥스소프트 상호인증 프로그램은 호환성과 운영, 그리고 기술지원 등에 따라 크게 플래티늄(통합), 골드(보증), 실버(증명) 등 3단계와 테스트완료 단계로 구분되며 플래티늄의 경우 제품호환에 대한 양사 보증에서부터 상시버전관리 및 문제 발생 시 양사관리 서비스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인증센터 오픈으로 미들웨어와 DBMS, 운영체제 등 자사가 개발 및 공급하는 다양한 제품군이 ISV가 공급하는 소프트웨어는 물론 IT 전 영역에 걸쳐 품질이나 상호운영성을 높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趙慶熙 기자>workerjk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