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신한은행은 11일 서울 역삼동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제5회 신한음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신한음악상에서 바이올린부문 고동휘(서울예고 1년), 성악부문 백승훈(서울예고 2년)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피아노 및 첼로부문은 수상자를 선정하지 못했다.
 
신한음악상은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 1인당 매년 400만원씩 4년간 총 1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해외 유명 음악학교 마스터클래스(Shinhan Young Artist Challenge) 연수와 총 2회의 신한아트홀 무료 대관 혜택을 제공해 장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09년 금융권 최초로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 육성하고자 제정된 신개념 메세나 활동인 신한음악상은 수상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기회를 제공하여 이들이 세계적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성악 총 4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시행 첫 해 바이올리니스트 신현수, 피아니스트 김규연 등을 수상자로 배출한 신한음악상은 제2회 대회부터 고교생으로 지원대상을 변경해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계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유망주를 배출해오고 있다.
 
더불어 신한은행은 매년 대관령국제음악제를 후원하고 신한갤러리 운영을 통해 신진 미술작가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활발한 메세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