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서병곤 기자>유안타증권은 새해 첫 강연회로 오는 13일, 15일 이틀에 걸쳐 강남과 목동에서 ‘중국 명문대 유학과 자산관리’ 강연회를 개최한다.

글로벌 경제를 이끄는 중국의 성장 비전을 ‘자녀교육과 자산관리’에 접목한 이번 강연회는 국내 최대 중국어 교육기관인 '한솔교육 차이나로 유학센터'에서 중국 유학의 현황과 비전을 전달하며 유안타증권은 중국 유학자금 관리를 위한 중국 주식 및 범중화권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시한다.

교육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해외 유학생수는 2011년을 정점으로 감소하고 있으나, 중국 유학생 수는 증가해 2014년 기준 전체 해외 유학생의 29%를 차지한다.

이는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숫자로 중국 경제의 성장에 따라 중국 유학 역시 느는 추세다.

유안타증권 신남석 리테일전략본부장은 “교육의 중심지인 대치, 목동 지역에서는 이미 중국 유학이 유학 트렌드로 자리잡았으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중국 명문대 유학의 비전과 함께 중국 위안화로 지출해야 하는 유학자금 마련 및 관리를 위한 유안타증권 만의 자산관리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명문대 유학과 자산관리 강연회는 13일 강남 포스코 P&S타워, 15일 목동 양천문화회관에서 총 두 차례 개최하며 참가 신청은 유안타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2600)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