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민수 기자> 군 입대 시 반드시 챙겨야 할 것 중 하나가 ‘나라사랑카드’다.

KB국민카드는 KB국민은행과 함께 급여 수령을 위한 통장 및 체크카드 기능은 물론 병역증 기능까지 하나로 통합한 ‘KB국민 나라사랑카드’를 발급 중이다.

이 카드는 군 마트(P.X) 할인, 각종 금융수수료 면제 등 현역 군인에게 유용한 다양한 혜택을 담고 있다.

우선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 없이 P.X 또는 GS25 해군마트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5% △7만원 이상 이용 시 10% △10만원 이상 이용 시 20% 할인을 월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나라사랑카드에 연결된 통장으로 급여이체 시 △모든 은행 자동화기기(ATM) 인출 수수료 △KB국민은행 간 이체 수수료 △인터넷·모바일·폰뱅킹을 통한 타행이체 수수료 등 각종 금융수수료를 횟수 제한 없이 면제해준다.

또한 △군부대 내에서 사고 발생 시 최대 5000만원 △군부대 외 일반 사고 최대 5000만원 △군부대 외 대중교통 상해 최대 1억원을 보장하는 단체 상해보험도 무료 가입 가능하다.

이 밖에 결혼 시 화환 증정, 웨딩상품 할인 등 경조사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특히 KB국민 나라사랑카드는 휴가 나온 현역 군인은 물론 전역한 예비군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쇼핑, 외식, 레저, 교육 등 2030세대가 선호하는 업종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혜택은 △GS홈쇼핑·CJ홈쇼핑·G마켓·옥션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5% 할인 △아웃백·VIPS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20% 할인 △에버랜드·롯데월드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50% 할인 △스타벅스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20% 할인 △CGV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35% 할인 △YBM 어학시험 온라인 접수 시 2000원 할인 △대중교통 20% 할인 △통신 3사 요금 건당 5만원 이상 자동이체 시 2500원 할인 등이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 실적이 △20만원 이상이면 월 1만원 △30만원 이상이면 월 2만원 △50만원 이상이면 월 3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GS25, GS왓슨스 등 GS 계열사 이용 시 GS&POINT 적립, GS25, GS수퍼마켓 행사 상품 구매 시 현장 할인 및 GS&POINT 추가 적립 등의 혜택은 전월 실적에 관계 없이 누릴 수 있다.

KB국민 나라사랑카드는 전국 각 지방병무청 또는 주요 군부대 내 KB국민은행 발급소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