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시니어 고객에게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와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를 출시했다.

두 상품은 KB국민은행이 선보인 ‘KB골든라이프 연금사랑 패키지’의 시너지 상품으로 시니어 고객들의 이용이 많은 골프 등 6대 영역 포인트리 적립 혜택과 병원·약국, 주유·마트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두 카드는 △골프(골프장, 골프연습장) △건강관리(종합스포츠센터, 레포츠클럽) △여행(여행사, 호텔, 펜션) △3대 홈쇼핑(CJ, GS, 현대) △대중교통(지하철, 시내버스, 택시) △이동통신(SKT ,KT, LG U+) 자동납부 등 6대 영역에서 카드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영역별 이용금액 기준으로 월 20만원까지 1%를 포인트리로 적립해준다.

카드 결제계좌를 KB국민은행의‘KB골든라이프 연금우대통장’으로 등록하면 포인트리 1%를 추가 제공해 총 2%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해외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2%(월 최대 1만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주고, 연간 일시불 및 할부 결제 실적이 700만원 이상이면 연 1회 포인트리 1만점을 적립해준다.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는 병원·약국, 주유·마트 할인서비스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서비스 선택은 월 단위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병원·약국 할인 선택 시 병원·약국 업종에서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2만원까지 할인된다.

주유·마트 할인 선택 시에는 모든 주유소·충전소에서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리터당 60원을 할인해준다. 또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에서 5%를 할인해주며,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5000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병원·약국 할인과 주유·마트 할인 모두 원한다면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가 적합하다.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는 6대 영역 포인트리 적립은 물론 병원·약국, 주유·마트 할인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또한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인천·김포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연 2회) △인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각각 월 3회, 연 12회)도 추가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두 상품에 스마트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를 탑재해 별도의 보안카드나 OTP 없이도 편리하게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각종 금융 거래 시 이 카드를 스마트폰에 대면 자동으로 일회용 비밀번호가 생성된다. 스마트 OTP가 탑재된 카드는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만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굿터치(Good Touch)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에 이 카드를 터치하면 KB국민카드 앱 로그인이 가능하고 다양한 맞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5000원, 국내외겸용 2만원이다.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의 연회비는 4만원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