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연금 1Q카드-리빙’ 플레이트 이미지.
하나카드는 공무원연금공단과 제휴를 맺고 ‘공무원연금 1Q카드’를 출시했다.

공무원연금 1Q카드는 총 3가지 종류로 고객의 소비패턴에 따라 ‘리빙(Living)’ ‘쇼핑(Shopping)’, ‘데일리(Daily)’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리빙 선택 시 SK에너지·GS칼텍스·S-Oil·현대오일뱅크 등 주유업종과 학원업종에서 월 최대 2만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또 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등 온라인쇼핑몰, 통신·대중교통, 해외업종 이용 시 각각 월 최대 1만하나머니를 적립받을 수 있다.

쇼핑 선택 시에는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현대·신세계·롯데백화점 업종에서 월 최대 2만하나머니 적립, 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등 온라인쇼핑몰, 통신·대중교통, 해외업종에서 각각 월 최대 1만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데일리 선택 시 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등 온라인쇼핑몰, 통신·대중교통, 해외업종에서 각각 월 최대 1만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또 업종에 상관없이 전 가맹점 사용 금액의 0.5%를 하나머니로 제한 없이 적립할 수 있다.

여기에 공무원 특별 혜택으로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사용금액의 0.1%를 하나머니로 제한 없이 추가 적립해준다. 아울러 공무원 및 공무원연금수급자의 신분증 및 공무원 복지카드 기능도 제공된다.

KEB하나은행으로 결제계좌를 지정하면 은행과 연계해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에서 4000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적립된 ‘하나머니’는 3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금액의 20%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KEB하나은행 ATM을 통해 현금처럼 인출이 가능하며, 뷰티포인트를 비롯한 OK캐시백, SSG MONEY, CJ ONE 포인트 등 타 포인트와 하나머니 간 전환도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공무원연금 1Q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공무원연금 1Q카드 수령 후 익월 말 까지 10만원 이상 결제 시 5000하나머니를 적립해주고, 공무원연금 1Q카드로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 시 사용금액의 5%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이 행사는 각각 8월 말과 12월 말까지 진행된다.

김풍재 하나카드 제휴영업팀장은 “공무원의 다양한 요청을 반영해 공무원연금 1Q카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공무원연금공단과 협조하여 공무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실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무원연금 1Q카드는 공무원 및 공무원 연금수급자면 가입이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전용 8000원, 해외겸용 1만원이다.

카드신청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www.hanacard.co.kr) 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