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부산은행은 20일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 황각규 롯데 정책본부 운영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셀프 뱅크 롯데금융센터(잠실)’ 입점식을 열었다.

부산은행은 ‘셀프 뱅크’에 은행 창구 업무의 약 85%가 구현 가능한 ‘BNK 스마트 ATM’을 설치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은행, 카드, 보험, 캐피탈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금융센터(잠실)에 설치된 ‘BNK 스마트 ATM’은 은행 창구에서 가능했던 각종 업무를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게 개발된 신개념의 셀프뱅킹 기기로 본인 인증을 위해 ‘지정맥 인증’과 ‘영상통화’ 기술을 도입했다.

앞으로 롯데금융센터(잠실) 셀프 뱅크 방문 고객은 스마트 ATM을 통해 입출금,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 등 기본적인 업무는 물론 △입출금 통장 개설 △예·적금 신규 △인터넷·스마트뱅킹 신청 및 각종 카드·보안카드 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제신고 업무를 창구 대기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급여소득자, 자영업자, 기타소득자는 300만원 이내의 소액 대출을 무서류로 편리하게 제2금융권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금융센터(잠실) ‘셀프 뱅크’ 운영시간은 백화점 영업시간과 동일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휴일은 8시 30분까지)로 평일 야간 및 휴일에도 은행 업무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